2007년 시작된 우리나라 최초의 전문 풋케어 푸스플레게 브랜드 ‘풋스올’
풋스올 은평연신내점은 15개 가맹점 50,000명 이상의 관리 사례를 통해 안전하고 전문적인 관리를 프라이빗한 1:1 맞춤관리로 제공합니다.
1. 사마귀에 대한 설명
사마귀는 무엇일까요?
변형된 굳은살(사마귀)은 피부에 인유두종바이러스가 감염이 되어 피부점막이 증식되는 질환입니다. 표면을 깎았을 때 빨간색 점 같은 점상출혈이 보이게 됩니다.
사마귀의 종류
1. 손, 발톱 주위에 생기는 심상성 사마귀는 보통 5~20세 사이에 생기고, 성인이 되면 빈도가 낮습니다.
2. 손, 발바닥에 생기는 특히 족저 사마귀는 체중에 눌려서 피부표면으로 올라오지 못하고 티눈처럼 피부 속으로 들어가서 밖에서 보이는 것보다 넓은 범위에 감염이 되어있고 보행 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3. 얼굴 부위에 생기는 편평 사마귀입니다
사마귀의 위치에 따라 원인이 되는 HPV의 세부종류가 달라집니다. HPV는 자궁경부암의 원인인데 16,18,31,33번이고, 심상성은 2,4,27번이고, 발바닥 족저사마귀는 1번이 원인입니다.
사마귀는 어떻게 생기는 걸까요?
사마귀는 바이스러스에 감염된 피부세포가 각질로 떨어져서 다른 사람 피부에 작은 상처를 통해 감염이 됩니다. 가족, 목욕탕, 수영장, 군대등 같은 공간을 함께 쓰면서 접촉이 밑의 손이나 발에 주로 생기게 됩니다.
감염이 된 후에는 모세혈관에서 영양분을 공급받으면서 점점 더 옆으로 번져나갑니다.
굳은살을 제거했을 때 피가 보인다면 사마귀입니다.
사마귀와 티눈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깊은 굳은살(티눈)은 압력과 마찰이 원인입니다.
임신이나 몸무게 증가, 노화, 발구조(요족), 편한 운동화보다는 딱딱한 안전화, 축구화, 하이힐 착용등 다양합니다.
사마귀는 바이러스에 인한 감염입니다
특히 발바닥에 생기는 사마귀는 티눈과 혼동하기 쉽기 때문에 잘못된 자가치료를 하다가 여러 곳으로 번져서 고생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사마귀는 통증이 있나요?
사마귀는 통증이 없다가, 압력을 받게 되면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혈관과 신경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발바닥과, 피부가 얇은 손가락은 특히 통증이 심하기도 합니다.
만약 손톱. 발톱부위와 밑에 생기는 경우라면 반드시 초기관리가 필요합니다. 손발톱의 영구적인 기형이 될 수 있습니다.
사마귀는 왜 금방 좋아지지 않을까요?
어린아이들의 경우 생겼다가 자연스럽게 없어지기도 하지만 계속 있는 경우라면 자연치유가 안된다고 생각하고 관리를 해야 합니다.
기존의 병원치료는 대부분 사마귀바이러스 자체를 공략하지 못하고 물리적인 제거만 합니다. 세균성이 아닌 바이러스성질환이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약이 없기 때문입니다
면역력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옆으로 번지거나 쉽게 낫지를 않기에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2. 예약 문의
문제성 발의 원인과 결과를 함께 해결하는 풋스올 은평연신내점입니다